씽크와이드

초소형, 초슬림 USB 메모리 버바팀(Verbatim) 메모리의 비공개(?)자료 본문

다양한 상품들

초소형, 초슬림 USB 메모리 버바팀(Verbatim) 메모리의 비공개(?)자료

T.wide 2009. 6. 26. 20:02
버바팀 메모리의 인기가 하늘을 찌릅니다.
그만큼 별도의 홍보가 없이도 고객님들이 제품을 알아봐 주시는 것이죠.

우선 국내에 현존하는 USB중 가장 작고, 가장 슬림한 것은 틀림 없습니다.

저희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보시면 상품설명은 다 같은 것을 보실테니 저희 블로그에서는일반 설명 이외에 평소에 볼 수 없는 자료들을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버버팀 소개 동영상 자료입니다.
홍보자료에 자기회사 나쁘다고, 자기제품 나쁘다고 하진 않겠지만 적어도 회사에 대해서는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엔 사이즈를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사진만으로는 그리고 cm로는 실제 크기를 알기가 힘들죠?


동전과 비교해봤습니다. 이러니 좀 더 확실히 아실 수 있겠죠?
캬~~ 사이즈 예술입니다.



버바팀의 USB에는 SIP방식이 도입됐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이 SIP(잘못 읽으면 욕같기도 한) 방식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의 USB메모리는 PCB위에 플래시메모리, 컨트롤러, 레지스터 등 수 많은 부품들을 붙이고 USB단자를 연결하는 형태였습니다.

이런 구조는 메모리는 실수로 떨어뜨리거나 사용중에 발생하는 작은 충격들이 모여 납땜이 된 부분에 조금씩 균열을 일으키게 되고 결국에는 접촉불량이 생겨서 메모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버바팀은 이런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USB메모리에 첨단 반도체 제조방식인 SIP (System in Package)방식을 도입했습니다.

SIP는 다양한 부품들을 웨이퍼 상태에서 적층시키고 패키징한 방식인데 매우 얇은 두께에 고용량 메모리를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충격에 의해 납땜부분의 접촉 불량이 생기는 가능성도 막아주며 각 부품들을 가깝게 배치함으로서 전기적 성능이 향상되어 빠른 데이터 전송도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USB모듈을 하나의 블럭 형태로 만들어서 오염물질이나 물, 먼지가 칩으로 들어가는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있으며 정전기로 인한 데이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단자 부분에는 특수한 코팅 처리를 했습니다.


그럼 속도가 정말 빠른걸까요?
버바팀의 공식 자료를 살펴보지요..

2GB 제품은 읽기 19MB, 쓰기 9MB가 나온다고 되어있고

http://www.verbatim-europe.co.uk/en_1/product_micro-usb-drive-2gb---orange_15293.html

 

4GB/8GB 제품은 읽기 30MB, 쓰기 13MB가 나온다고 되어있습니다.

http://www.verbatim-europe.co.uk/en_1/product_micro-usb-drive-8gb---purple_15291.html


그럼 정말 저런 속도가 나오는지 직접 테스트 해 볼까요?


실제로 ATTO 프로그램을 이용해 8GB 제품을 테스트해보니  읽기 27MB쓰기 17MB가 나왔습니다.

물론 테스트 머신이나 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오니 절대적인진 않아도 빠르긴 빠릅니다. 그쵸?


자 어떠세요?
정말 괜찮은 제품이지요?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