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퓨어플레이트와 퓨어메이트 액정보호필름 장착 비교 본문

다양한 상품들

퓨어플레이트와 퓨어메이트 액정보호필름 장착 비교

T.wide 2011. 5. 26. 15:55
퓨어플레이트 필름을 취급하게 되면서 항상 했던 생각이 있습니다.
과연 액정보호 필름들은 브랜드별로 기능적으로나 품질적으로나 차이가 있을까?

제조사에는 "차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그 말을 믿습니다만 저는 직접 봐야 100% 확신 할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도 똑같이 궁금해 하실텐데 누가 서로다른 두가지 필름을 사서 비교를 해 보겠어요.. 
다 돈인데..

그래서 제가 총대를 메 보기로 했습니다.
어제(5월 25일) 국내 액정보호필름의 최고봉 회사중 하나인 퓨어메이트사의 크리스탈 액정보호 필름을 구매했습니다.(제 폰에 테스트를 할 것이므로 아이폰4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총알배송으로 오늘(5월 26일) 도착..





건식 클리너, 보호필름 2장, 설명서, 그리고 아이폰의 측면에 붙일 수 있는 필름(?)도 두 장이 들어 있습니다.  이게 보호필름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제 아이폰에는 퓨어플레이트의 전면보호 필름(크리스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액정보호와 전면보호 필름의 스펙은 동일합니다. 붙인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비교를위해 과감히 액정에 필름을 제거했습니다.. 아효~ 아까워..





퓨어메이트사의 필름 부착을 완료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필름 처음 붙여본지라 잘 될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 왼쪽 하단을 좀 망쳤습니다. 아무리 공기를 몰아내려해도 없어지질 않네요. ㅠㅠ
그래도 뭐 필름이 또 한장 있으니까 나중에 제대로 다시 붙이면 됩니다.





퓨어플레이트의 크리스탈(광택)과 퓨어메이트의 크리스탈(광택)의 차이점을 말해볼까요?
음.. 모르겠습니다. 도대체 뭐가 다른지.. --;

위는 원래쓰던,, 제가 판매하는 퓨어플레이트의 크리스탈 액정보호필름이고
아래는 이번에 구매해서 방금 붙여본 퓨어메이트의 크리스탈 액정보호필름입니다.

무슨 기계로 측정하면 모를까 제눈으로 볼때 선명도도 어떤놈이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터치감 역시 뭔가 미세하게 기계로 측정하지 않는다면 뭐가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차이점은 제품 구성인데..
- 퓨어 메이트 = 건식클리너 제공 / 퓨어 플레이트 = 극세사 클리너 제공  
=> 어떤게 더 좋은건가요?

- 퓨어 메이트 = 폰의 측면 보호용 뭔가를 제공 / 퓨어 플레이트 = 그런거 없고
=> 측면보호는 액정보호와 재질이 같은건지 모르겠어요..

- 퓨어 메이트 = 공기(기포제저기)가 없고 / 퓨어 플레이트는 = 공기 제거기 제공하고..
=> 공기 제거기는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결론적으로 지금 당장은 두 브랜드 제품의 차이점이 없기에 어떤 브랜드를 사용해도 문제될건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퓨어 플레이트 아이폰4 크리스탈(고광택) 액정보호필름 = 9,800원(유료배송)
퓨어 메이트 아이폰4 크리스탈(고광택) 액정보호필름 = 11,900원~12,800원 (무료배송)
가격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뭘써야 하나요?
네.. 씽크와이드가 판매하는 퓨어플레이트를.. 쿨럭~~


구매는 제품도 보고, 서비스도 보고, 판매자의 신뢰도 보는 등 종합적으로 하는 것이니 모두 고객님의 몫입니다. 

어찌됐건 이렇게 직접 필름을 구매해서 비교까지 해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게 도와드리니 씽크와이드는 정말 착한 판매자입니다. ^^

퓨어플레이트에 이어 필름좀 붙여보신 분들은 모두다 아는 SGP의 필름도 구매했습니다.
요 담에는 SGP의 필름과 저희 퓨어플레이트 액정보호 필름을 비교해 드릴께요..

당분간 제 아이폰은 여러가지 브랜드의 필름을 다 붙여보는 호사를 누리겠네요.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