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소노코아 COA-803과 베이어 다이나믹 이어폰 4인 4색 소리 체험 결과 본문

다양한 상품들

소노코아 COA-803과 베이어 다이나믹 이어폰 4인 4색 소리 체험 결과

T.wide 2012. 1. 3. 18:19
이어폰을 취급하게 되면서 말씀드렸지만,
1. 저는 막귀고,
2. 항상 번들 이어폰만 썼으며, 
3. 이런 이유로 소리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좀 어려워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려 체험단을 모집해 보내드렸구요..
4. 남들이 좋다고 하는 다른 제품과 비교해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하기위해 베이어다이나믹이란 브랜드의 DTX 80 이어폰을 구매했습니다.  

DTX80 이어폰의 가격이 저희 COA-803보다 약간 더 고가이네요..(일부러 좀 고가를 샀습니다. 저가랑 비교해서 소리 안좋다고 포스팅하면 욕먹을까봐요. ㅋㅋ)

 
그리고 DTX80과 소리비교를 해볼 저희 COA-803 이어폰



판매자인 저한테 어느게 좋냐구 물어보면..
당연한 결과 나오잖아요.. 팔은 안으로 굽으니까.. ^^;


근데 저는 솔직한 판매자..
저 혼자만 들어본게 아니라 친구, 와이프, 친척동생에게도 똑같은 조건하에 듣게 했습니다.

재밌는 현상..
그래도 제가 판매하는줄 다 아니까 저희 제품에 좀 더 좋은 얘기를 해주겠거니 했는데(내심..)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ㅎㅎ



자, 이제 그 결과 함 보겠습니다.

1. 판매자인 제가 들어본 느낌..
미치겠습니다. 두 소리가 뭐가 차이가 나는지 잘 모르겠어요.. 뭐가 다르긴 다른것 같은데 그게 뭔지 설명하기 참 어려워요..
근데 둘 다 소리는 다 좋습니다. 맘에들어요.. 뭐가 더 좋은지는 정말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2. 친구
둘다 소리가 나쁘진 않으나 DTX80이 소리가 좀 더 깔끔한 것 같고 잡아주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근데 이 친구의 말은 믿을 수가 없어요. 제품에 선입견이 이미 생긴 상태로 음악을 들었거든요..

3. 와이프
와이프님은  어떤놈이 제가 판매하는 제품인지 모르는 상태로 들었습니다. 말해주지 않았어요..
역시 둘다 소리가 나쁘지 않으나 COA-803은 울림이 있다고 표현합니다.(오~~ 대단 그건걸 느끼다니..) 아마 저희가 제품소개에서 말한 3D음향을 느끼는 듯 합니다. DTX80은 깔끔한 느낌은 있다고 하네요.

4. 친척동생

락을 즐겨듣는다는 동생은 COA-803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우퍼가 좋다네요. DTX80은 뭔가 하나 막이 씌워져있는 것 같다고 합니다.

아효,, 복잡하죠?
사람마다 다 틀린 의견을 주고 있지만 결론적으론 두 제품 다 소리가 좋다 입니다.

아주 단순 무식한 듣기였지만 이에 대한 결과를 제조사 사장님께 알려드렸더니 저희 사무실에 방문을 해 주셨네요.. ^^

역시 DTX80을 들어보셨구요, 소리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하시는 한마디..
어느정도 레벨 이상의 이어폰은 좋고 나쁨이 아니라 취향이다~~ 

맞는말인것 같습니다. 
COA-803의 음색이 좋다고 DTX80이 COA-803과 같은 소리를 만든 만든다면(그렇게 만드는게 가능하다네요) 그건 더이상 DTX80이 아닐꺼잖아요?

각 기기가 가지는 특성이 있을것이고, 그것이 개성이고, 그 개성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기의 제품을 찾는것이니까요..^^

COA-803의 소리는 좋습니다. 혹 맘에 들지 않는 분이 계실 수 있으나 그건 그분의 취향과 안맞는 것이지 나쁜 음색은 절대 아닙니다. 

그것 하나 알았다는 것으로 비싼 돈주고 산 이어폰이 제값을 했습니다.^^;

COA-803의 소리 궁금하시죠? ^^
구매는 씽크와이드 공식 쇼핑몰 에코앤펀을 이용하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