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원두커피 1인분의 분량은 얼만큼? 본문

다양한 상품들

원두커피 1인분의 분량은 얼만큼?

T.wide 2012. 9. 12. 10:20

2012/09/10 - [알베로커피(Coffee)] - 알베로커피 쇼핑몰 베타 오픈 및 원두커피 체험단 모집

우선 9월 10일 베타 오픈한 알베로커피(http://www.alberocoffee.com)에서 커피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포스팅 시작합니다. 무료 커피를 세종류나 체험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 커피를 마셔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네요..

많은 신청을.. ^^



그동안은 커피메이커에 커피를 내려먹었는데, 커피 판매를 시작하면서 교육도 받고, 이런저런 공부도 하다 보니 커피메이커 보다는 핸드드립을 이용해 원두를 갈고, 드리퍼를 이용해 내려먹게 되네요..


매번 내려먹으면서도 한사람이 먹기에 적당한 원두의양은 얼만큼인가가 궁금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7g이네 8g이네 10g이네 10~12g이네..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기도 하고, 커피라는 다소 감성적인 제품에 과확적인 잣대를 들이대 몇그람이 맞는거다라는 기준을 부여하는게 좀 웃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한사람이 마시기에 적합한 원두의 양이 얼마인지는 여러분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마셔보시며 찾으시고 저는 12g을 기준으로 어느정도 양이 되는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알려드려 보려구요..



↑ 집에 있는 마눌님 전자저울을 훔쳐와 4천만 국민이 그 크기를 짐작할 수 있는 종이컵을 놓고 무게를 재봤습니다. 4g이네요.



↑ 여기에 12g원두를 넣어봤습니다. 아이구, 용량만 생각하고 사진 찍다 커피가 얼만큼인지 잘 안보이게 됐네요. 그래도 대략 아시겠죠? 



↑ 손에다 부어보니 요정도?



↑ 바닥에 부어보니 요정도?



↑ 핸드드립에 부어보니 요정도?(어둡다..)



↑ 갈아서 필터에 넣어보니 요정도?



↑ 종이에 쏟아보이 요정도?


상세하게 알려드려보려구 여기저기 놓고 찍어보긴 했는데 가늠하기 힘드네요.. 그래서 준비한 결정적 한컷!!


↑ 각 묶음이 1g씩입니다. 원두 크기에 따라, 수분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요.. 1g에 6~9개 정도이네요..


이정도면 원하시는 양을 측정하는데 도움이 되시겠죠? ^^


촬영하다 손에 커피 냄새가 진~~~하게 배었습니다.

알맞은 커피양으로 맛난 커피 만들어 드시는 향기로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