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버바팀(Verbatim)이 매력적인 이유!! - 버바팀 기록미디어의 기술자료.. 본문

다양한 상품들

버바팀(Verbatim)이 매력적인 이유!! - 버바팀 기록미디어의 기술자료..

T.wide 2009. 8. 3. 16:12

이번에 CD-R과 DVD-R을 판매하면서 다양한 기술 자료를 받았습니다.
그 기술자료를 보니 와~ 과연 버바팀이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물론 타사의 기술자료를 못봐서 오버하는 것일 수도 있으나, 이렇게 기술자료를 당당하게 공개할 수 있는 것도 자신감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이라고 판단되며, 이렇게 기술자료 공개하면서 판매하는 업체가 기존에는 없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뭐가 다른지 하나씩 살펴보기로 하지요.. 쫌 깁니다만,, 흥미로우실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끝까지 읽고 나시면 바로 상품 구매하러 가실거란 왠지모를 확신도 드네요.. ㅋㅋ

좋은 미디어의 선택

좋은 광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1. 평활성이 좋은 기판,

2. 정밀한 스탬퍼,

3. 좋은 염료

4. 레코더 제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1. 평활성이 좋은 기판

미디어 기록면을 평편하고 균등하게 만들어내는게 첫 번째 기술입니다.

광디스크는 기록면을 레이저로 기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디스크의 평활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미디어의기록면이 미세하게 휘어져있으면 레이저는기록하거나 읽으려고 하는 부분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없게됩니다.


미디어는 기록이나 재생을 할 때 드라이브 안에서 고속으로 회전하게 되는데 아주 미세한 휘어짐도 기록이나 재생 품질에 큰 영향을 줍니다.

품질이 낮은 기판 재료를 사용했거나원가 절감을 위해 기판을 얇게 만든 값싼 미디어들은 처음엔 정상적이었어도재생을 반복하면서 휘어짐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정밀한 스탬퍼

버바팀은 스탬퍼와 몰드를 직접 생산하며정밀한 폴리카보네이트 사출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평활성이 높은 기판을 만들어냅니다.


어떤 메이커들은 광디스크의 기판을 규정된 범위보다 얇게 만들어서 원가를 절감하기도 합니다. 똑같이 50장을 담았는데도 높이의 차이가 큰 CD-R, DVD-R 을 경험해보셨습니까? 그런 미디어들은 당장은 문제가 없겠지만 언제 재생력이나 보존성에 큰 문제를 발생시킬지 알 수 없습니다.


3. 좋은염료

광디스크의 기록면을 만드는 염료
(dye)기록/재생 품질과 보존성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버바팀의 고급형 제품에 사용하는 AZO 염료는 4가지의 큰 특징이 있습니다.

a) 정확한 기록

b) 자외선으로부터 가장 확실한 보호

c) 뛰어난 내구성

d) 모든 드라이브와의 호환성


a) 정확한 기록


b) 자외선으로부터 가장 확실한 보호

UV테스트를 했을 AZO 염료를 사용한 광디스크는 다른 회사 제품보다

2~5배까지 UV 대응력이 강합니다. 이는 높은 데이터 보존성으로 이어집니다.

c) 뛰어난 내구성

버바팀의 AZO 염료는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합니다. 타사의 미디어는 특별하게 구축한 실험 환경에서 200시간 정도를 보관했을 때 Bler 에러율이 급증했지만, AZO염료를 사용한 버바팀 미디어는 1,000시간까지 허용 오차 범위를 지켰습니다.

이 실험 환경에서의 1,000시간은 일반적인 생활 환경에서 100년을 의미하기 때문에 광디스크의 데이터 보존이 100년간 유지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d) 모든 드라이브와의 호환성

가장 호환성이 좋은 미디어를 만들기 위해 버바팀은 22메이저급 드라이브 제조사들과 긴밀하고 밀접한 기술적 협력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CD레코더, DVD레코더 제조업체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는 고배속/고용량의 버바팀 테스트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제품을 양산한 후 품질검사를 할 때도 버바팀 미디어를 QC미디어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버바팀의 CD-R, DVD-R100%에 가까운 드라이브 호환성을 가집니다. 또한 많은 PC 제조업체들과도 직접적인 대화 채널을 갖추고 협력하며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버바팀은 CD-R, CD-RW, DVD+R/RW 그리고 DVD-R/RW 등의 미디어 호환성 테스트를 하기 위해 특별한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여러 명의 엔지니어들이 호환성 테스트만을 하고 있습니다.



버바팀은 이들 레코더 제조업체들이 각 미디어 특성에 따라 Writing Strategy 정확하게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지원을 하고 있어서 다양한 레코더와의 호환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Writing Strategy ?

우리가 연필 등의 도구를 이용해 종이나 천, 나무에 글자를 쓸 때 각각의 재료에 맞는 강도나 압력으로 글을 쓰듯이 광디스크의 염료도 레이저에 노출 되었을 때 기록 또는 재생하기에 가장 알맞은 고유의 레코딩 파워와 노출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정확하게
맞춰주는 것을 Writing Strategy 라고 하는데 이는 염료 제조업체, 광디스크 제조업체, 레코더 제조업체들이 모두 손발을 맞춰야 하는 매우 복잡한 기술입니다.

버바팀은 최적의 Write Strategy구현하기 위해 여러 레코더 제조업체에게 기술 지원을 하고 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버바팀 미디어를 레코딩할 때 필요로 하는 가장 적당한 레이저 파워와 사이클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오류 없는 정확한 기록을 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를 개발합니다.


그래서
버바팀은 어떤 드라이브에서도 잘 기록되는 미디어입니다.




지금까지 버바팀에서 온 기술 자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저도 음악 CD를 구워서 차안에 넣어두고 다니는데, 오래지 않아  CD가 녹아내려 차안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를 여러번 경험했습니다.

당연한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제는 당연한게 아니라 기술의 차이였던 것으로 받아드리렵니다.

같은 비용이면, 아니 쪼금 더 비싸더라도,,
버바팀(Verbatim)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명분이 확실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바로 펀샵으로 주문하러 고고싱~~~~~~
http://www.funshop.co.kr/vs/detail.aspx?categoryno=304&itemno=7529

P.S.
Digital Vinyl CD-R 700개
Digital Movei DVD-R 700개
Gold Vinly 50개 스핀득팩 300개 한정입니다.

언제 다시 입고될진 아무도 모르는 일~~
펀샵 독접이기에 지금 이거 주문하시면 대한민국 0.00001%가 되시는겁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