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브랜드 Vs 비브랜드, 어떤 상품을 구매하시렵니까? 본문

일상에서..

브랜드 Vs 비브랜드, 어떤 상품을 구매하시렵니까?

T.wide 2009. 8. 27. 12:01
Denis Kang ( 데니스 강 )
Denis Kang ( 데니스 강 ) by JaeYong, BA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어제 양말 관련 소개글을 올리고 재미있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2009/08/26 - [다양한 상품들] - 추석 선물세트 - 녹차양말/황토양말/참숯양말 3종

1. 여기 똑같이 생긴 두 개의 상품이 있다..
2. 하나는 누구나 좋아하는(?) 멋진 브랜드 로고가 붙어있다(예를 들자면 나이0, 아디다0) - 짝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3. 다른 하나는 한국의 중소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중소기업의 브랜드 로고가 찍혀있다.
4. 가격은 당연히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는 상품이 두 배 정도 비싸다
5. 두 개의 품질은 비슷하다.
6. 두 개의 디자인도 비슷하다.
7. 하나는 내가 써야 하고, 다른 하나는 선물을 해야 한다.

이런 상황이라면 고객들은 과연 어떤 상품을 구입할까?
나라면 어떤 상품을 구입할까?

요새 스틱(Stick)이란 마케팅 관련 책을 읽고 있는데 거기엔 '지식의 저주'란 말이나옵니다.

몰랐던 상품에 대해 알고 나면 다시는 알지 못했던 때로 돌아갈 수 없고, 내가 아는 만큼 다른 사람도 알고 있다고 생각하다는 의미로 '지식의 저주'란 말을 사용합니다.

저는 이미 위 상황에 대해서는 '지식의 저주'를 받은 상태라 뭐라 답하기 어렵더라구요..

현재의 제 머리속은 어느쪽의 제품이 많이 판매되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분명 브랜드도 비브랜드도 판매가 되긴 할꺼니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브랜드 제품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비브랜드의 한국제품을 구매하게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쪽으로 자꾸 머리를 굴려보고 있습니다.(다, 책때문입니다..--; 자꾸 자신감을 심어줘서리.. 흠냐..)

책은 똥구0으로 읽었는지 책을 읽을 땐 고개를 끄덕끄덕했는데, 실생활에 적용해 보려 하니 머리가 머어어엉~ 하군요..

여러분이라면 위 상황에서 어떤제품을 구입하시겠으며, 왜 그 제품을 구매하시렵니까?
브랜드 상품을 선택하셨다면 어떻게 해야 한국산 비 브랜드를 선택하시렵니까?

한 단계 성정하기가 참 쉽지 않네요. ^^

KJysY3UbPOT2e7JokTmPbQ==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