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여행이 가벼워지다-여행가방 사이즈를 선택 방법 본문

다양한 상품들

여행이 가벼워지다-여행가방 사이즈를 선택 방법

T.wide 2011. 5. 12. 16:28


여행 가방을 판매하면서 제일 고민하는 일중에 하나는 "어떻게 하면 고객이 사진만으로 가방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을까?" 였고 지금도 그 고민은 여전합니다.

이런 고민은 거의 100% "생각보다 가방이 크네요.."라는 이유로 교환을 요청하시는 고객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교환 해드리는게 문제될건 하나도 없는데,, 이것도 단순 변심에 속하는지라 왕복 배송비가 소요되고,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고, 급하게 주문하신 고객님들은 시간에 쫒겨 결국 옛날 여행가방을 들고 여행을 가는 불상사까지 발생을 합니다.(실제 지난 주말에 이런일이 발생을 했네요. ㅠㅠ)


 이런 고민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대한민국 국민이면 초등학생도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라면을 가방에 넣어 "몇개 들어갑니다.. " 라고 상품설명을 만들었었는데..

1. 상품이 매우 없어보이는 문제,
2. 제휴업체 MD분들이 "그 라면 넣은 설명 부분은 빼주시면 안되요?"라는 요구가 있어 현재는 모두 제외한 상태입니다. ^^; 

촌스럽다구요? ㅠㅠ
네네, 저도 예쁘게 진짜 짐정리하는 장면을 넣고 싶었습니다.는데 그건 가방 사이즈를 가늠하는데 별로 도움이 안될 것 같았습니다.


여튼.. 하루 평균 한두건씩은 꼭 사이즈 변심 교환 요청이 들어오고 있는지라..
답답한 마음에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몇자 적어봅니다.
아래 설명은 그간의 판매 경험으로 적는 글입니다,, 그러므로 모든분께 100% 적용되진 않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28인치 수화물용 캐리어 여행가방..]



28인치는 정말 장거리 여행인 경우에만 구매하십시오.
최소한 혼자 2주 이상 여행 가는 경우라면 28인치가 좋습니다.
물론 이 크기도 여행지가 여름이냐 겨울이냐에 따라 좀 틀리긴 합니다만 짐이 정말 많거나, 정말 장거리가 아닌 다음에는 엄청 큰 가방입니다.
특히 옷을 몇벌 안가져가시고 악세사리 별로 없는 남성분들께 28인치는 울트라 캡숑 큰 가방일겁니다.

[24인치 수화물용 캐리어 여행가방..]



판매 데이터로 보면 24인치가 장거 여행이던 단거 여행이던 제일 적당한 듯 합니다. 
가방이 다소 남으면 남는대로, 모자르면 꽉꽉 눌러서 혹은 일부 가방에 있는 가방 늘림 기능을 이용해서, 혹은 보조 가방 하나를 더 이용할 수 있으므로  가장 무난한 사이즈의 가방인 것 같습니다.

28인치 구매하셨다가 사이즈에 깜짝 놀라신 분들은 모두 24인치로 교환 하셨습니다.
24인치 구매하셨다가 너무 크다고 20인치로 교환하시는 고객님은 약 100명중 한 분 정도이므로 거의 모든 여행에 딱 맞을 것 같습니다.

단, 고등학교 이하의 학생들에게는 24인치가 클 수 있습니다.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여행가방..]



20인치 캐리어 여행가방은 초중생의 2박3일, 3박 4일 수학여행이나 소풍 가방으로도 알맞습니다. 단 너무 저학년 말고 5, 6학년 이상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어린애들이 끌면 또 커보이거든요 ^^

올해 중학교 입학한 조카에게 수학여행 가방으로 20인치 캐리어를 선물했더니 디자인이나 사이즈가 딱 좋다고 하더라구요.. 

가벼운 여행엔 20인치. 잊지 마세요.^^



그간의 경험으로, 교환의 케이스를 떠올리며 이런 설명을 드리긴했지만 최근에는 작년보다 20인치 24인치 가방이 많이 판매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요 글 하나가 여행 가방 사이즈를 구매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이글로도 결정이 쉽지 않으시다면 무조건 판매자와 전화통화 하셔서 사이즈를 협의해 주세요.

그게 교환없이 안전하게 가방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