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퓨어플레이트와 SGP 필름 부착 비교 본문

다양한 상품들

퓨어플레이트와 SGP 필름 부착 비교

T.wide 2011. 6. 17. 18:44
2011/05/26 - [퓨어플레이트] - 퓨어플레이트와 퓨어메이트 액정보호필름 장착 비교

위 링크는 퓨어메이트사의 액정보호 필름과 제가 판매하는 퓨어플레이트의 액정보호 필름을 비교한 것을 포스팅 한 것입니다.

그 당시의 결론은 "제품의 
구성과 가격이 약간 다를 뿐 눈으로 보이는 필름은 다를게 없었고, 실제 부착해서 봐도 뭐가 다른지 구분할 수 없었다" 였습니다. 만약 눈으로 두 제품의 차이점을 찾아내는 분이 계시면 사람의 눈이 아니라 신의 눈일거에요. ^^

오늘은 또다른 액정보호필름의 대명사 SGP 액정보호 필름과 퓨어플레이트것을 비교해 보려합니다.

어제 옥션에서 주문해서 오늘 도착했네요.. 총알배송 ^^

주문한 상품은 Steinheil Ultra Crystal으로 이 제품이 저희 퓨어플레이트의 Crystal Clear와 같은 제품이라 생각했습니다. 

SGP의 제품 라인업을 100% 파악하지 못해서 제 임의대로 주문했는데 만일 이 글을 보시는분들중 적절한 비교가 아니라고 여겨지시면 바로 딴지 걸어주십시오. ^^




우선 현재 퓨어플레이트의 크리스탈 클리어(광택)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된 제 아이폰입니다. 
소녀시대가 이뿌지요? ㅋㅋ 나중에 다시 보여드릴꺼니 잠깐 패스~~



구성을 보죠..
보호필름 두 장, 정품확인서, Dust Removal Sticker, 공기제거기, 극세사천 이렇게입니다.

퓨어플레이트와 비교해보면,
1. 설명서가 없네요(물론 SGP 패키지 뒷면에 설명이 있긴 합니다.)
2. Dust Removal Sticker가 있다는게 특이하네요.
3. 정품확인서가 있는데요. 요건 아래서 확인..



이게 정품확인서인데요.. 적혀있는 사이트가서 번호 넣었더니 정품이 맞다고 알려주긴 합니다만..
약간의 애매모호한 생각이 들었던것은..

a. SGP 짝퉁이 많은건가요? 얼마나 많기에 시리얼번호 넣어서 정품 확인까지 받나요?
b. 이거 받으면 "와~ 난 정품이다.." 이외에는 아무런 역할이 없는건가요?

SGP를 표방한 짝퉁이 정말 많다면 필요하겠으나 필름에서 이런 행위까지 해야 할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건 적혀있는대로 Dust Removal Sticker라는데,
"음.. 어디에 먼지를 제거하라는거지? 붙이기 전에 액정에 뭍어있는 먼지 제거용인가?" 아주 애매합니다.

액정 붙이기 전에 먼지를 띠는 것이라면 STEINHEIL Film set Only라고 써있는게 큰 의미가 없을텐데? 살짝 당황스럽습니다. ^^


 

그래서 필름을 붙이기 전 요래요래 먼지제거를 하는용으로 써봤는데 뭐 그닥 필요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혹 이 스티커의 정확한 용도를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드디어 부착합니다.(이거 붙이느라 얼마전 붙인 퓨어플레이트 필름을 떼어냈어요. 처음으로 완벽에 가깝게 엄청 잘붙였었는데..흐흐흑. 아까워라..)




공기가 좀 들어가 있지만 상관없습니다. 공기제거기로 쭈욱 밀어주면 말끔해지니까요..^^



최종적으로 약간 오른쪽으로 쏠림이 생겨서 오른쪽 하단 끝이 완전히 붙질 않고 공기가 들어 있습니다. 아무리 밀어도 안없어지네요. 뭐 상관없습니다. 쓰는데 지장 전혀 없어요.. ^^



요놈이 방금 SGP 필름 붙인겁니다.



요놈은 퓨어플레이트 필름 붙인거구요..


 조리개 우선 촬영 후 보정 0.1%도 안하고 550px로 크롭만 했습니다.
삼각대 썼구요..

어떠신가요? 똑딱이로 찍었는데 줌을 얼마나 했는지 기억을 못해서 완벽하게 같은 위치의 사진을 못보여 드리는데.. 제가 볼땐 또 다를게 없습니다. --; 


부착 후 화면 스크롤 해보는데 손으로 느껴지는 다름도 없습니다.
역시 구성과 가격만이 차이가 나는걸까요?


결론입니다.
퓨어플레이 제품 판매자로서 이런 비교할 때는 좀 두렵습니다.
만약 정말 질이 떨어지는게 느껴지면 이를 밝혀야 하나 말아야 하나 분명 갈등할것 같거든요..
그렇게 갈등하다가 "뭐 누가 시킨것도 아니고 안하면 어때.."라고 합리화 한 후  포스팅 안할 가능성이 무지 큽니다.

그럼 안되잖아요.. 그 누구도 마찬가지지만 전 신뢰의 판매자니까요. ^^:

그렇게 두려우면서도 자신있게 이런 비교를 하는건 제조사 사장님에 대한 믿음입니다.
얼마든지 비교하시라고, 절대 다르지 않다고..
그렇게 확실하게 말씀하시는 사장님의 말이 있었기에 믿고 비교를 하는겁니다.

판매자 이전에 저도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소견을 밝히자면..
SGP, 퓨어메이트, 퓨어플레이트 세 회사의 보호필름 품질은 같습니다.
적어도 눈으로보고, 손으로 만져지는 느낌은 같았습니다.
누군가 기계로 밝기니 두께니 느낌등을 측정할 수 있다면 모를까 정말 다를게 없습니다.


다른것이라곤 구성품들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 뿐인데 그 다른 것도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것들이기에 없다고 서운하지도 않고 더 있다고 뿌듯하지도 않습니다.

가격도 차이가 몇백원 차이입니다. 이 부분도 판매자 쿠폰이나 쇼핑몰 쿠폰 등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차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어떤 제품을 사야 하까요?
그냥 여러분들이 사고 싶은것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믿음가는 판매자 제품 사면 되구요, 얘기 잘하면 쪼금이라도 깍아주는 판매자 제품 사면 되구요, 서비스 좋은 판매자 제품 사면 됩니다.

조금 업그레이드 하면 여러분의 맘속에 제일 신뢰가는 회사의 제품 사면 될 것 같네요..


필름 붙이다 실패해서 열받는 경우는 있어도 필름 후져서 열받는 경우는 적어도 제가 테스트한 세 회사의 제품에서는 없을거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

결론이 세 회사의 제품이 차이없다고 나오니 좀 섭섭하기도 합니다. 저희 제품이 좀 좋게나와야 저도 기분이 좀 좋을텐데 말이지요 ^^;

어찌됐건 이렇게 세 회사의 비교기를 마무리 합니다.

P.S.1.  혹 위 세 회사 이외에 다른 회사 제품의 느낌을 확인해보고 싶은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100% 다 하지는 못해도 몇개정도는 구매해 테스트해봐드리겠습니다.

P.S.2. 이글을 쓰고 있는 도중 일본에서 막 넘어온 액정보호 필름을 받았습니다. 지인께 부탁해서 받은것인데 우리는 일본에서 필름을 들여와 만드는데 실제 일본 사람들은 어떤 필름을 쓰는지 조만간 비교해 보겠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