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릴레이]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 본문

다양한 상품들

[릴레이]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

T.wide 2009. 9. 23. 20:20
얼마전부터 저희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 주시는 또라이문님 덕택(?)에 릴레이란걸 다 해보는군요.

다른 분들의 릴레이 글들을 가끔 보는데, 그 때는 특정 주제가 있어서 그 주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듣는 혹은 공유하는 형태였다면 또라이문님께 받은 릴레이는 완전 자유 분방입니다.

이전 참여자가 새로운 참여자에게 주제를 정해주는 형태인데..
또라이문님은 이전 릴레이주자에게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모'이란 주제를 받으셨나봐요.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모습'이란 주제라면 쫌 생각해둔게 있긴 한데 저에게는 '마케팅이 뭐냐..'라는 주제를 주셨네요. 

마치 고품격 음악방송 라디오스타에서 신정환이 꼭 뒤에 '누구에게 뭐란?' 이런 형태의 질문이네요. ^^

나에게 마케팅은 뭔가..
아마도 제가 장사를 하니까, 블로그를 통해 상품소개를 하니까 그나마 생각하셔서 주신 주제 같은데 아직까지 제대로된(?) 마케팅을 해본적도 없고, 그마나 진행한 몇몇은 성과도 없어서 더더욱 어렵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의 정의를 내린다기 보다는, 그냥 느낌을 가볍게(?)말하고자 합니다.(한마디로 막 던지는거죠.. ^^)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도전'입니다.

다행히 남의 눈치 살피지 않아도 되는 제 회사이고,
시작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매달 티가 아주아주아주 조금씩 나는 정도의 성장을 해 나가고 있고,
그 조금씩 성장이 제가 하는 일련의 행위 때문인지, 운이 좋은건지 측정이 안되는게 흠이긴 하지만,

내 스스로가 만족해서 누군가에게 권할 수 있을만한 상품을 찾고,
그 상품을 찾아서 촬영을 하고, 나름 컨셉을 잡고, 타겟을 정해보고, 그 타겟에 맞는 구매욕을 일으킬만한 설명 문구를 만들고, 다양한 업체에 제휴를 해서 판매를 시도해 보고, 광도도 해보고, 이벤트도 해보고, 남들이 성공한 마케팅을 따라도 해보고,  마케팅책 읽으며 일부 따라도 해보고, 성과를 보고, 아니다 싶으면 방법을 바꿔보고, 아니면 또 바꾸고, 반성도 해보고, 또 개선점 찾고..

한마디로 제맘대로 이렇게 저렇게 해보면서 조금 더 판매를 늘리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는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성공한 판매나 마케팅을 꼽으라면 없습니다.
물론 짧은 기간 내(2주)에 천개 가까운 판매한 이력이 두어번 있기는 한데, 그건 마케팅을 잘했다기 보다는 좋은 곳과 제휴를 잘 해서 그런것이라 제 공으로 돌리기는 좀 어렵네요..(제휴잘한 것도 마케팅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할 따름이구요.)

여하튼 매달 티쪼금나는 성장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어제와는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하고 있고, 내일은 오늘과 또다른 도전을 합니다.(그래야 먹고 살거든요. ㅋㅋ)

그래서  저에게있어 마케팅은 끝없는 도전(더 솔직하게는 먹고 살기 위한 발버둥)이라고 말씀드리며 릴레이 마감합니다. ^^

그리고 이 릴레이 바통은 얼마전 안지용님 블로그를 통해 알게된 연근지기님께 넘겨볼 생각입니다.
연근지기님은 대구 경산지역에서 친환경 키토산 연근을 재배하시는 분이랍니다.

개인적으론 이러저러 농사 지으시면서 IT쪽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분들을 대단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IT업게 출신인 저도 버벅대는 시점이라 더더욱 그렇습니다. 쩝..)

연근지기님께 드릴 주제는 '연근지기님에게 블로그란?' 입니다.
블로그를 접하신지 얼마 안되서 여러가지 생각이 있으실 것 같아요..

글 올리고 연근지기님 블로그로 휘리릭 가야겠네요. ^^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