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버바팀 메모리 초기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본문

다양한 상품들

버바팀 메모리 초기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T.wide 2010. 2. 18. 12:31
작년에 버바팀 메모리의 초기화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twide.tistory.com/entry/버바팀Verbatim-USB-메모리-초기화-프로그램

간혹 쓰기금지가 됐다는 메시지가 나오거나, 용량을 잘못 인식하는 문제가 있는 경우 초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해결이 되도록 도와주는 버바팀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이 초기화 프로그램의 동작이 이상하다는 문의가 접수되서 확인해 봤더니..
뭔가가 바뀌긴 바뀌었네요..

바뀐 부분은.. 정전기 방지 강화를 위한 핀 조정 작업이 있었답니다.

예전에 USB 메모리의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포스팅도 해 드린적이 있었죠?


USB는 결국 컴퓨터의 주변 저장장치이다보니 USB를 열결하는 컴퓨터에서 혹은 기타의 이유로 문제가 생기면 주변기기는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문제를 조금이라도 더 줄여보겠다고 핀 변경 작업을 한 듯 하네요..


제 핸드폰에 매달려있는 4G 그린과 2G 블랙을 좀 비교해 봤더니 변경이 있긴 있습니다.

저 모양이 변한다구 뭐가 달라지는게 있을까? 궁금하네요.
그래서 버바팀 관계자에게 물었더니 뭐라고 뭐라고 답해주긴하는데..
제가 잘 이해하고 전달을 해 드리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들은바를 적어봅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전기신호와 데이터신호를 받는데 간혹 이게 꼬이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무조건 전기신호를 먼저 인식하게 하고, 이후에 데이터 신호를 받아들이게끔 핀을 바꾸었다.
이렇게 바뀜으로서 정전기 등에 의한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핀이 바뀌고나서 예전에 사용하던 초기화 프로그램은 바뀐 핀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새로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합니다.

바뀐 프로그램은 버바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verbatim)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