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후이즈의 일본 판매 대행 서비스를 보류하기까지.. Step 1. 기본 사항 확인하기 본문

해외판매를 알아가다..

후이즈의 일본 판매 대행 서비스를 보류하기까지.. Step 1. 기본 사항 확인하기

T.wide 2009. 7. 31. 21:00
회사명을 씽크와이드(원래는 씽크월드와이드)로 작명하게 된 사연은 해외 판매에 대한 욕심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베이에 대해서도 혼자 열심히 공부했고, 판매할 준비도 이미 오래전에 갖춰놨으며 현재는 영문 번역만 진행되면 바로 판매 가능한 상태입니다.(근데 언제 번역하냐규~~ ㅠㅠ)

일본에로의 판매는 후이즈를 통해 의뢰를 하기로 하고, 상당히 오랜 기간(?) 협의를 통해 판매 직전까지 갔는데 잠시 보류를 했네요..

후이즈를 통해 해외 판매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간 진행했던 일련의 일들과 보류하게된 사유를 밝혀보고자 합니다.


1. 후이즈와 해외 판매 계약
->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계약서 날인하고, 주고 받으면 되니까요 ^^

2. 판매하고자 했던 상품 = 다트 / 친환경 주방용품 / 원목 퍼즐
-> 다트는 몇종류만 하기로 협의했고, 
-> 친환경 주방용품은 한국어로 상품 설명이 되어 있고 기술에 대한 검증이 어려워 판매 보류 됐으며
-> 원목퍼즐은 판매 하기로 했는데 일단 다트 위주로 판매를 해보면서 추가 액션을 취하기 위해 제 선에서 보류를 시켰습니다.

여기서 포인트,, 
우리가 Made in China하면 일단 어느정도 폄하를 하는 것 처럼 일본도 Made in Korea는 폄하는 성향이 좀 있다고 합니다. 오로지 자국의 제품이 최고인줄 알고 있으며 그나마 광분하는 제품은 패키지내 잉글리쉬로 표기가 되어 있어야(즉, Made in USA) 인정을 한다고 하네요.

일본인들이 한국으로 쇼핑 관광을 오는 것은 Made in Korea 상품을 사러 오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명품을 자국에서보다 싸게 살 수 있어서 오는 거랍니다.(물론 다 그렇진 않지만 그런 성향이 강하답니다.)

3. 상품 배송은 구매자에게 직접이 아닌 후이즈 재팬으로..
-> 보통의 경우(국내건 해외건) 판매자가 상품을 가지고 있고,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배송을 하거나 특정 물류센터로 배송하면 그 물류에서 해외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후이즈의 경우 일본 현지 법인인 후이즈 재팬에 상품을 일부 보내야 하고,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 후이즈 재팬에서 배송을 합니다.

이때부터 머리가 조금씩 아파지기 시작합니다.
몇개를 보낼 것이며 배송비는 얼마나 들지..
당장 고민 마십시오. 나중에 후이즈재팬이 담당자분과 협의해서 진행하면 되니까 좀 나중에....

4. 판매 마진 및 수수료는?
-> 제일 중요한 부분이지만 초기에는 너무 심각히 고민 하지 마세요. 다양한 환경을 다 확인 후에 얘기 드리겠습니다.

다만 먼저 얘기를 꺼낸 이유는,
후이즈에 설명된 수수료의 개념이 약간 혼동되어 이를 명확히 하고자 함입니다.
후이즈의 FAQ에 써 있는 수수료 설명을 볼까요?

해외판매대행에서 상품이 판매된 경우 해외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는 총 매출에 대한 20%, 후이즈 해외판매대행 수수료는 판매금액에서 상품 원가와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순 이익에 대한 50%로 후이즈 해외판매대행 수수료는 일본 내 상품의 배송, 일본 오픈마켓의 상품등록, 환불처리, 주문 시 상품포장 등의 일본 내 판매 시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잘 이해 되세요?
쉬운 이해를 위해 200원에 매입한 로또다트를 일본에서 1,000원에 판매 했다고 가정해보고 FAQ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a. 총 매출액에 20%인 오픈마켓 수수료 = 1,000원에 20%인 200원
b. 상품 원가와 오픈마켓 수수료를 제외한 순익에 50% = 150원

왜 150원이 나오는지를 부연설명 드려야 합니다.
상품 원가란 단어 때문에 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장사꾼이 원가 공개하고 파는 것 보셨습니껴? 원가란 진짜 매입 원가가 아니라 후이즈 재팬에 제공하는 가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후이즈 재팬에 공급하는 가격을 500원이라고 가정하면 판매가 1,000원 - 수수료 200원 - 공급가 500원 = 300원이되는것이고, 후이즈의 수수료는 300원에 50%인 150원이 되는 겁니다.

c. 그렇다면 내 실제 마진은? 1,000원 - 200원(수수료) - 150원(후이즈마진) - 상품 매입가(200원) = 450원이 되는겁니다.

요기까지가 1단계 입니다.
후이즈 해외판매 대행 경험기는 계속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