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후이즈의 일본 판매 대행 서비스를 보류하기까지.. Step 4. (完)느낀점.. 본문

해외판매를 알아가다..

후이즈의 일본 판매 대행 서비스를 보류하기까지.. Step 4. (完)느낀점..

T.wide 2009. 8. 3. 13:00
우선 시도때도없이 전화하고, 이거저거 물어보느라 장문의 메일을 보내도 짜증한 번 안내고 친절히 상담해주신 후이즈 재팬의 온종훈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가지 상황때문에 기약없는 보류를 하고 있지만, 다시 연락드릴 일 분명 있을거라 약속드리며..
일본 판매를 준비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며 글을 마무리 할까합니다.



느낀점..(왠지 독후감 쓰는 느낌.. --;)

1. 역시 일단 부딪혀봐야 하더라.
일본어는 단 한글자도 읽을 수 없으며, 일본은 20대 초반에 한 번 놀러가본게 다인지라 막막했지만 후이즈 글로벌 메뉴에 나온 FAQ 읽기를 시작으로 그냥 부딪히며 하나씩 알아가니 판매가 가능해지는 때가 오면 별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시작은 안하고 있습니다만, 혹 해외 판매를 시도해보려는 분이 계시다면 일단 부딪혀서 몸으로 알아가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책만으론 알 수 없는게 아주 많답니다.. ^^

2. 이베이부터 해봐야겠다..
일본 판매 보류 후 든 생각은..
그래 이베이부터 하자..
영어로 됐을 뿐이지 그냥 옥션아니냐..
상품등록하고, 주문오면 배송하고..
내가 등록하면 되고, 내가 배송하면 되고, 수수료 주면 되고..
번역의 문제만 있을 뿐 오히려 이베이가 깔끔하겠다...

그래서 이베이 판매를 먼저 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일본은 이베이 셋팅 완료후 다른 방법으로 다시 접근해 보렵니다. ^^

3. 물어보지 못한게 있어서 아쉽더라... 
저도 온라인을 통한 상품 판매 대행을 합니다.
그게 국내냐, 해외냐 차이가 있을 뿐 하는 일은 후이즈 재팬과 다를바 없지요..
상품을 찾고(제안받고), 상품 촬영을 해서 상품 설명을 만들고, 등록을 하고, 배송을 하고..
근데 하나 빠진건,,
판매 촉진을 위해 무엇을 해주는가 였습니다.

단순히 상품설명 만들어서 올려놓고 나가길 기다리는 일이라면 판매 대행이라고 하기가 애매하죠.
심지어 장사의 초보인 저도 잘 판매가 되기 위해 상품 카테고리별로 판매처를 늘리고, 광고를 하고, 협찬을 하고, 체험단을 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소의 금액으로 할 수 있는건 다 하고 있죠..

당장엔 수익이 없더라도 그렇게 해서 판매를 촉진하고, 그렇게 해서 잘 판매가 되면 소문 안내도 소문이 날꺼고, 그렇다면 해외 판매를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레 늘어날겁니다.

과연 후이즈 재팬은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가 무척 궁금했습니다.
혹 후이즈 관계자가 이 글을 보시면 답변좀 부탁드리며, 혹 현재 판매하고 계신 분이 계신다면 경험을 알려주셔도 좋겠습니다.

아니면 나중에 후이즈에 꼭 다시 물어보고 싶은 부분입니다.


4. 외국어는 필수더라..
모시모시라고 수화기 넘어에서 외치는 한마디 말에 대답을 못하고,
이베이 상품 설명을 직접 만들면 될 것을 돈 안들이겠다고 동생 번역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고,,
한때는 AFKN을 듣던 나인데..
씽크와이드란 회사명이 부끄럽네요. --;
외국어 하나라도 제대로 다시 공부해야겠습니다. 아님 외국어 잘하는 사람을 채용하던가.. ㅠㅠ

5. 070 인터넷 전화기는 좋더라.
후이즈 재팬도 인터넷 전화기를 쓰시더라구요.
그래서 부담없이 전화 할 수 있었습니다.(물론 한국말로 통화할 수 있으니깐.. ㅋㅋ)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