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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크와이드
치열한 오픈마켓 판매전.. 본문
A란 회사의 제품이 10가지가 있다고 가정하고
10가지 제품중 AAA란 제품의 판매가 아주 좋고, BBB란 제품은 보통이고, CCC란 제품은 좀 나쁘다고 등등등 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던 중 KKK란 제품이 새로 출시가 됐습니다.
KKK란 제품을 신규로 등록하면 판매가 아무래도 부진하겠죠.
이유로는,
신규 제품이고, 다른 판매자도 많고, 구매 이력이 없으니 고객들이 쉽게 구매 결정을 못내리는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겁니다.
이중 '구매 이력이 없다..' 라는 부분이 제일 걸리는 부분인 듯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력을 일으키는데 큰 비중을 차지 것 중의 하나가 댓글 및 후기 등 이므로 새로운 제품 등록을 한 경우 시간이 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빠른 시간 내에 판매를 개시 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하면 다른 판매자 보다 더 많은 판매를 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을 해결(?)하는 재밌는 일화를 전해 들었습니다.
이미 기존에 판매 이력이 있는 너무 잘나가는 제품이 아닌 어중간하게 판매가 된 제품의 정보를 수정하는 겁니다.
즉, 기존에 보통으로 판매된 BBB란 제품 정보를 신제품 KKK란 제품 정보로 대체 하는 것이지요..
그럼 많지는 않더라도 제품 등록돠 동시에 판매 이력 및 댓글을 안고 가는 잇점(?)이 있습니다.
타 판매자는 신규 등록이지만 기존의 판매된 제품 정보를 수정하면 이미 판매가 여럿 된 제품이 되는 겁니다.
심지어는 댓글까지도 달려있지요..
좋아요,
맘에 듭니다.
배송 빨라요..
기타 등등..
기타 등등..
어떠신가요? 오픈마켓에 판매를 하시는 분이라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되시나요?
저도 판매자인지라 판매자 기준으로 보면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소비자 기준으로 보면 그 댓글이라는거 판매 후기라는거 완전 믿을만한 데이터는 못될 것이되네요...
오픈마켓에서 빨리 성공하고자 하신다면,,
그냥 올려놓으면 판매되는 천상천하유아독존인 아이템이라면 모를까 그런 아이템이 아니라면 아니 그런 아이템이라도열심히 공부하고, 익히고, 배우고, 따라하고, 개발하고 해야 소리 없는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흠... 전쟁터고 뭐고 열심히 가격비교 해야죠.. 슬프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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