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드

상품 판매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상품의 기획력과 구성능력 본문

하나씩 배워갑니다

상품 판매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상품의 기획력과 구성능력

T.wide 2009. 5. 13. 20:25

이 글은 상품의 기획 능력과 구성 능력에 대해 강의를 하고자 하는 글은 아닌  최근 2~3일간의 판매를 위해 취했던 경험과 결과에 대한 공유입니다. ^^

좋은 설계가 있어야 좋은 건물이 지어지는건 당연하겠죠?
장사에도 좋은 기획과 구성이 있어야 판매가 원활할겁니다.

취급하는 상품중 친환경 상품을 열심히 제휴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에는 진작에 올려놨지요. 이제 등록한지 2~3일밖에 지나지 않았으니 주문이 들어오려면 시간이 좀 걸릴겝니다. (물론 빠른 판매를 위해 다양한 행위를 해야겠지요? ^^*)

이 제품군은 소비자가가 저렴한 편이어서 하나하나 각개 판매를 생각하면 '휴~ 이거 하나씩 팔어서 언제 돈버나~~' 라는 생각을 자동으로 들게 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셋트 구성을 해야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은 각각의 구매가 가능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일부 상품은 여러개를 구매하게끔 등록을 했습니다.

그렇게 했음에도 뭔가 2% 부족한 이 마음이란.. ㅠㅠ

그런와중에 펀샵이란 업체와 제휴를 했고, 펀샵 MD에게 딱 한마디 했습니다.
'셋트 판매에 신경 써 주세요. 저도 그렇게 판매할겁니다.'

그렇게 말을 하고는 제가 오픈마켓에 올린 수준의 등록이 될거란 생각만 하고 있었지요.

어제 밤까지 작업을 해서 상품이 등록됐고, 오늘 일이 바빠 상품 등록이 어떻게 됐는지도 확인 못하다가 배송 때문에 관리자 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이게 왠일입니까?

주문이 14건이나 들어와 있습니다. 올린 시간으로 따지면 24시간도 안지났는데 말입니다.
그것도 한 사람이 하나의 상품만 주문한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상품을 여러개씩 주문 하기까지 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상품을 등록했길래...
바로 사이트로 들어가봤습니다.

친환경상품군을 하나의 제품으로 묶고,
상세페이지에는 모든 제품의 설명을 하나의 페이지로 만들어 두고,
그 페이지에서 모든 상품을 수량을 조절해가면서 주문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흐~~
이게 제가 원하던 상품 판매였습니다.
저는 이렇게 못올리고 하나씩 올리고 있을 때 funshop은 이렇 구성을 해 놓았네요..

모든 상품을 한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상품 특성상 여러종류를 살 수 있게끔 구성도 되어있고, 기본 구매 수량도 2개에서 3개로 해 두어 고객은 간편하게 구매, 판매자는 매출의 향상이 이루어지는 그런 구조입니다.

물론 자기네 시스템을 100% 이해하고 직접 작업을 했으니 가능한 일이긴 합니다.

오픈마켓이나 타 제휴사 관리자는 저렇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으니 꼼수를 써야 한다는 변명을 해보지만 결국 저 스스로의 기획능력, 구성능력이 부족함을 인정할 수 밖에 없더군요..

여튼 하루만에 적지않은 매출이 나니 반갑기 그지 없으면서도 한없이 저 스스로를 반성해 보며 오늘 야근하면서 오픈마켓 판매 페이지를 변경해 보려고 합니다.

결국 펀샵 따라하기이고 제한된 시스템에서의 꼼수겠지만 맞는 방법이라면 어떻게든 따라가야지요 ^^

이렇든 작으나 작지않은, 큰거 같으나 크지 않은 작은 생각과 그에 따른 행동이 상품 판매를 좌우할 수 있다는 그런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쩝~~


사업자 정보 표시
씽크와이드 | 강승규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433-16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0-31023 | TEL : 070-8267-5574 | Mail : mdrg.twid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부천-32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